영주시 국민행복제안 특별공모전 실시

영주시는 민선6기 시정목표인 힐링중심, 행복영주! 건설을 위해 시정의 참 주인인 시민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안을 받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영주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요!’란 주제로 국민행복제안 특별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공모전은 ‘선비정신 세계화’, ‘일자리 창출’, ‘힐링관광도시 조성’, ‘아동친화도시 조성’, ‘여성친화도시 조성’, ‘인구늘리기’, ‘세수증대 방안’, ‘규제개혁 방안’ 등 시정의 모든 분야에 대해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하다.

참여 방법은 영주시홈페이지(www.yeongju.go.kr),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이메일(iamcorea77@korea.kr), 우편, 팩스 및 방문(영주시청 기획감사실, 읍‧면‧동주민센터)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창안등급을 결정해 최우수상 등 총 220만 원 상당의 포상금을 지급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주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요!’ 국민행복제안 특별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함으로써 참된 지방자치를 구현하고,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함은 물론 국민행복제안제도가 더욱 활성화 돼 시민 한명 한명의 행복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이 발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