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운 심성과 행복의 마음결을 채우는 율곡 자람터 -

김천 율곡유치원(원장 박선희)은 최근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제 2회 전국 50대 교육과정 공모전에서 전국 8851개 공·사립 유치원 가운에 우수 유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경북도내 유치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50대 교육과정 우수유치원으로 율곡유치원이 1차 선발된 후, 지속적으로 행복 교육과정 운영을 실시한 결과 전국50대 유치원으로 선정됐다.

이는 ‘행복의 마음결을 채워가는 꼬마 자람터 이야기’를 유치원 비전으로 삼아 마음을 나누며 행복을 키워가는 아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아이,로 함께 어우르며 노력한 결과다.

또한, 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는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이라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특히 ‘그림책은 나의 친구’ 특색교육을 통해 다양한 독서활동을 함으로써 정서적 안정감과 행복감을 느끼고 바른 인성을 기르는 등 유아 중심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아울러, 일상생활에서 명상, 산책, 자연사랑, 나라사랑 캠페인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고운 심성을 기르고 우리나라의 뿌리를 알고 경험하는데 도움이 됐다.

박선희원장은 “유아들이 행복해하는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유치원 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유아들의 미래가 더욱 행복해지는 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