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령군 SNS홍보단 교육
고령군은 지난 2일 대가야문화누리관 교육실에서 2016 고령군 SNS 홍보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감성힐링코칭 아카데미 김은정 대표로부터 ‘SNS로 스마트하게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SNS의 최신 트렌드와 SNS 활용 방법, 스마트폰 유용 어플 등의 교육과 스마트폰 보급률이 90%에 달할 정도로 스마트폰 이용이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SNS를 통한 고령군 SNS 홍보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곽용환 고령군수는 “SNS(Social Network Services/Sites)가 현대인의 대표적인 소통 창구가 되면서 SNS를 활용한 군정 홍보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면서“지산동 고분군의 세계 유산 등재와 가야문화재 되찾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고 가야문화특별시인 고령군을 대외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고령군 SNS 홍보단이 SNS를 통한 군정홍보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령군은 2011년도부터 ‘고령군 SNS 기자단(일반인 16명)’과 ‘직원 SNS 홍보단(30명)’으로 구성된 ‘고령군 SNS 홍보단’을 운영해 왔으며, 홍보단은 대표적인 SNS 채널인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을 통해 고령군 관광, 문화, 축제, 행사, 군정 소식 등을 전하며 군정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