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이 경북남부 5개 지역의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코칭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와 슈퍼비젼을 진행하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이 최근 경북남부지역학습클리닉센터에서 경산, 경주, 고령, 영천, 청도 경북남부 5개 지역의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코칭단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와 슈퍼비젼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에는 도기봉교수의 ‘이제 우리는 행복하게 통한다! 행복감 증진 UP!’이라는 주제로 특강 시간을 가져 행복한 나, 행복한 너! 건강한 소통!!!!을 통해 행복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에는 대구한의대학교 김명순 교수외 3명의 교수를 슈퍼바이져로 초빙해 해당 학습코치가 여러 회기동안 진행한 학습코칭 사례를 회기별로 정리하고, 실시한 검사를 제시했다.

더불어 학습코칭 목표와 전략, 성과를 알아보고 지도 받고 싶은 점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학습코칭 사례에 따라 슈퍼바이져가 면밀히 분석한 지도내용을 바탕으로 사례평가와 구체적인 지도방안에 대한 슈퍼비젼을 받았다.

올해 첫 학습부진학생에 대한 코칭 활동을 시작한 학습코치는 “자신의 삶에 또 하나의 점을 지나는 순간을 맞이했다”며 “기대감과 설렘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무엇을 해주고 도움을 줄까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고 노력하는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 조금씩 그림이 완성돼 큰 그림을 가질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경산교육지청 강석일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슈퍼비젼이 학습코칭활동에 효율적인 자원이 돼 학습동기 향상과 기초학습능력 신장으로 학습부진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