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대학교 현장실습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을 한 학생들이 단체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포항대 제공
포항대학교 산학협력처는 지난 25일 교내 성실관에서 ‘2022학년도 현장실습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현장실습경진대회는 현장실습 사례발표회와 현장실습 소감문 경진대회로 진행됐으며, 이번 현장실습 경진대회는 2021년 겨울학기부터 2022년 2학기까지 1년 간 실시된 포항대학교 전체 학과의 현장실습 이수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현장실습 사례발표회는 사전심사와 본선 심사를 거쳐 김규리(응급구조과) 씨 외 12명의 학생이 수상했고, 현장실습 소감문 경진대회는 1차 학과 심사와 2차 심사를 거쳐 제철산업과 김창훈 외 13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이날 현장실습 사례발표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규리(응급구조과) 씨는 “발표를 준비하면서 바쁜 시간에 잠시 잊고 있던 실습 경험을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이 상은 응급구조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응급구조과 학생들 모두를 응원해 주시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현장실습 소감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창훈(제철산업과) 씨는 “현장실습이라는 좋은 기회를 제공 받아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그것을 소감문으로 작성해 상을 받게 되어서 더욱 의미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박태준 포항대학교 산학협력처장은 “대학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활용한 표준현장실습 및 임상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이러한 활동들이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하며 표준현장실습 및 임상실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