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급격한 학력인구 감소와 고교학점제 대비를 위한 학교장 교류 확대
2023년도 포항지역 고등학교 교장 협의회 분과 모임이 지난 23일 지역의 명문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인 포항제철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박용래 포항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과 포항지역 고등학교 교장 30여 명이 한자리 모여 지역 내 고등학교의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협의회 시간을 가졌다.
포항지역 고등학교 교장 분과 협의회 회장인 이상배 세화고등학교 교장은 학력 인구의 급격한 감소로 인한 지역 고등학교의 교육의 어려운 문제 해소와 고교학점제 등 급격한 교육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을 위해 정보 교류와 연대를 강조했다.
박용래 과장은 지역 고등학교 교장 들 간 상호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의 외부 유출을 막고 우수대학 진학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이를 위한 교육청 차원의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천종복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의 뜻을 대신해 전했다.
포항제철고등학교 노정은 교장은 전국 단위의 신입생 모집과 자사고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에 대한 특색 있는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우수대학 진학 사례를 발표했으며, 자사고 뿐만 아니라 일반계 고등학교와 특성화 고등학교의 현장사례를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3월부로 승진 또는 전직한 교장들을 축하했으며,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포항지역 고등학교 교장 분과 협의회에서는 월 1회 또는 두 달에 한 번씩 지역 고등학교 현장을 순회하면서 교육 현안에 대한 교장 분과 협의회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침체되었던 지역 교육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