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 APEC 2025 KOREA 경북전문대학교 봉사도우미 참여
경북전문대학교가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경주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2025 KOREA) 정상회의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여 글로벌 서비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배우며 국제적 감각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

이번 행사에 항공서비스경영과 5명, 간호학과 2명 등 총 7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경북전문대학교 CS리더십센터에서 자체 사전 직무교육을 통해 서비스 마인드, 글로벌 매너, 외국어 기본 응대, 위기 대응법 등 실무 중심 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항공서비스경영과 참여 학생들은 올해 2월 24부터 3월 9일까지 열렸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준비하기 위한 고위관리회의(SOM1) 행사에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경험이 있어, 이번 행사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 참여한 학생들은 국제행사 운영과 서비스 실무를 직접 경험하며, 글로벌 의전·통역·프로토콜·환대 서비스·국제 비즈니스 매너 등 다양한 실무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항공서비스경영과 2학년 하상민 학생은 “세계가 주목하는 APEC 2025 KOREA와 같은 국제적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대학에서 배운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적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북전문대학교 최재혁 총장은“지역 대학생들이 참여하기 어려운 세계적 규모의 국제행사에 우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이번 참여를 위해 CS리더십센터에서 자체 CS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한 만큼, 학생들이 국가를 대표하는 글로벌 인재로서 책임감 있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경북전문대학교에서는 국제행사 참여뿐 아니라 지역사회 가치실현을 위해 실무 중심의 교육과 현장 경험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