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남도형 초청… 청소년·청년에게 진로와 꿈의 메시지 전한다

▲ 예천군은 오는 25일 남도형성우 초정 2025년 제5회 예천군민아카데미 개최 홍보포스터.예천군제공
예천군은 오는 25일 오후 4시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2025년 제5회 예천군민 아카데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늘도 파랑으로 나의 삶을 물들이는 중입니다’를 주제로 청소년과 청년 세대가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진로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강연을 맡은 남도형 성우는 KBS 성우극회 32기 출신으로 △‘흑백요리사’ △‘미키마우스’ △‘미라큘러스 블랙캣’ △‘귀멸의 칼날 아카자’ △‘리그오브레전드 제이스·라칸’ △‘로보카폴리’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해 온 인물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성우로서의 생생한 경험과 더불어 좋아하는 일에 몰입하며 삶을 채워가는 과정의 의미를 전하고, 진로·꿈에 대한 메시지를 나눌 예정이다.

아카데미는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천군 홈페이지 통합교육포털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예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팀을 통한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김학동군수는 “청소년들은 경쟁 속에서 꿈을 찾고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좋아하는 것으로 삶을 채워가는 과정이 결국 진로를 만들고 꿈을 이루는 힘이 된다는 메시지가 이번 강연을 통해 전달되길 바란다. 스스로의 길을 찾아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